

아이템 에이징
아이템 <에이징>은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템을 숙련시켜 그 성능을 배가시키는 것으로
쉘텀의 생명에너지를 장비와 결합시켜 일종의 생명 에너지로 장비의 성능을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최대 30 단계의 에이징을 거치면 막강한 아이템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도 그만큼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게 된다.
1. 에이징 방법
[에이징 NPC]
필라이 타운의 에이징 장인 NPC "아케인 모리프"에게 가면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템을 에이징 할 수 있다.
[에이징 레벨별 요구 쉘텀 구성]
에이징 시에는 "에이징할 장비"외에도 "에이징 장비 레벨에 해당하는 쉘텀"이 필요하다.
구분 |
에이징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요구레벨 증가치 |
+0 |
+1 |
+1 |
+2 |
+2 |
+3 |
+3 |
+4 |
+4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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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증가 |
x0.5 |
x1.0 |
x1.5 |
x2.0 |
x2.5 |
x3.0 |
x3.5 |
x4.0 |
x4.5 |
x5.0 |
||
실패확률 |
X |
X |
X |
X |
X |
X |
X |
X |
X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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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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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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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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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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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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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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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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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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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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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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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에이징 레벨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요구레벨 증가치 |
+5 |
+6 |
+6 |
+7 |
+7 |
+8 |
+8 |
+9 |
+9 |
+10 |
||
비용증가 |
x5.5 |
x6.0 |
x6.5 |
x7.0 |
x7.5 |
x8.0 |
x8.5 |
x9.0 |
x9.5 |
x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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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확률 |
O |
O |
O |
O |
O |
O |
O |
O |
O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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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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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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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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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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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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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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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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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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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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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구분 |
에이징 레벨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요구레벨 증가치 |
+10 |
+11 |
+11 |
+12 |
+12 |
+13 |
+13 |
+14 |
+14 |
+15 |
||
비용증가 |
x10.5 |
x11 |
x11.5 |
x12 |
x12.5 |
x13 |
x13.5 |
x14 |
x14.5 |
x15 |
||
실패확률 |
O |
O |
O |
O |
O |
O |
O |
O |
O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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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
|
2 | 2 | 2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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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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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2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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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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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2 |
2 |
2 |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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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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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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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2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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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
[에이징 시도]
에이징할 장비와 쉘텀을 등록 후 [ + ] 버튼을 클릭하면 에이징이 시작된다.
[숙성 대기 단계]
에이징에 성공하면 숙성 대기 상대로 변경되며, 아이템 숙성이 끝나면 다음 단계로 에이징 할 수 있다.
처음 에이징에 성공하면 +0 단계로 표기되며 숙성시 +1이 된다.
에이징 단계가 올라갈 수 록 아이템 고유의 옵션이 상승한다.
2. 아이템 숙성
NPC를 통해 에이징에 성공하면 아이템창에 빈 막대그래프가 생긴다.
해당 그래프가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득 채워지면 비로서 에이징의 효과가 아이템에 반영되는데,
이를 "아이템 숙성"이라 한다.
[아이템 종류별 숙성 기준]
아이템 숙성은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숙성 방법이 다르다.
아이템 종류 | 숙성 방법 |
---|---|
일반공격 성향 그룹 |
기본 공격 성공 |
크리티컬 그룹 |
크리티컬 성공 |
방어 그룹 |
타격 받음 |
방어 그룹 |
블록 성공 |
아이템 숙성시 자신과의 레벨차이가 +- 15 이내의 몬스터와의 전투만 유효하며, 해당 범위를 넘어서면 숙성이 되지 않는다.
숙성이 끝나면 에이징 아이템이 완성되고, 에이징 레벨이 아이템 창에 표시된다.
※ 에이징/숙성을 반복하여 총 30단계까지 에이징이 가능하다.
※ 11단계 부터는 실패할 확률이 존재하며 여러 가지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다.
패널티 : 실패시 에이징에 사용한 쉘텀과 게임머니는 소멸된다. 또한 에이징 레벨이 -1 또는 -2가 되거나
아이템 자체가 사라질 수 있다.
※ 에이징 레벨이 2단계 상승할 때마다 해당 아이템의 요구 레벨이 1씩 상승하므로, 반드시
사용 캐릭터의 레벨에 맞게 에이징을 시도해야 한다.
3. 아이템 장비&내용
[무기류]
무기종류 |
에이징 내용(1차~9차) |
에이징 내용(10차~19차) |
에이징 내용(20차~30차) |
---|---|---|---|
도끼 |
공격력 +1,+1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2,+2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3,+3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클러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둔기 |
공격력 +1,+1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2,+2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3,+3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완드/스태프 |
공격력 +1,+1 명중력 +10 기력 +10 |
공격력 +2,+2 명중력 +10 기력 +10 |
공격력 +3,+3 명중력 +10 기력 +10 |
창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활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내구력 *참조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내구력 *참조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내구력 *참조 |
검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투창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
듀얼소드 | 공격력 +1,+1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2,+2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공격력 +3,+3
크리티컬 +0.5 명중력 +5 |
팬텀 | 공격력 +1,+1
명중력 +10 기력 +10 |
공격력 +2,+2
명중력 +10 기력 +10 |
공격력 +3,+3
명중력 +10 기력 +10 |
뱀브레이스 |
공격력 +1,+1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2,+2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공격력 +3,+3 명중력 +10 내구력 *참조 |
※ 에이징이 된 아이템 무기가 100미만의 아이템의 경우 에이징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다.
[방어구]
방어구종류 |
에이징 내용(1차~9차) |
에이징 내용(10차~19차) |
에이징 내용(20차~30차) |
---|---|---|---|
방패 |
블럭률 +0.5 흡수력 +0.2 내구력 *참조 |
블럭률 +0.5 흡수력 +0.4 내구력 *참조 |
블럭률 +0.5 흡수력 +0.6 내구력 *참조 |
오브/비즈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0.5 내구력 *참조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0 내구력 *참조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5 내구력 *참조 |
갑옷/로브 |
방어력 +누적 5% 흡수력 +0.5 내구력 *참조 |
방어력 +누적 5% 흡수력 +1.0 내구력 *참조 |
방어력 +누적 5% 흡수력 +1.5 내구력 *참조 |
장갑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0.5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0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5 |
부츠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0.5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0 |
방어력 +누적 10% 흡수력 +1.5 |
암릿 |
방어력 +누적 10% 명중력 +5 |
방어력 +누적 10% 명중력 +5 |
방어력 +누적 10% 명중력 +5 |
* 참조 : 내구력 하락은 최근 에이징된 장비의 내구력값을 기준으로 1~99 사이일 경우에는
에이징 레벨 1 상승당 내구력 "-1"이 되며, 100~199 는 "-2", 200~299는 "-3"...... 식으로 적용된다.
※ 방어력이 상승되는 방어구 에이징 시 5~10% 방어력 상승 및 하락이 될 경우 소수점 계산은 버린 후 적용되어 에이징 하락 시 방어력 하락이 될 수 있다.
4. 에이징 확률
시도 차수 | 성공 확률 | +1 | +2 | 실패 확률 | -1 | -2 | 파괴 |
---|---|---|---|---|---|---|---|
1 |
100% |
90% |
10% |
0% |
0% |
0% |
0% |
2 |
100% |
90% |
10% |
0% |
0% |
0% |
0% |
3 |
100% |
90% |
10% |
0% |
0% |
0% |
0% |
4 |
100% |
90% |
10% |
0% |
0% |
0% |
0% |
5 |
100% |
90% |
10% |
0% |
0% |
0% |
0% |
6 |
100% |
90% |
10% |
0% |
0% |
0% |
0% |
7 |
100% |
90% |
10% |
0% |
0% |
0% |
0% |
8 |
100% |
90% |
10% |
0% |
0% |
0% |
0% |
9 |
100% |
90% |
10% |
0% |
0% |
0% |
0% |
10 |
100% |
90% |
10% |
0% |
0% |
0% |
0% |
11 |
70% |
91% |
9% |
30% |
50% |
40% |
10% |
12 |
65% |
91% |
9% |
35% |
40% |
40% |
20% |
13 |
60% |
92% |
8% |
40% |
40% |
30% |
30% |
14 |
55% |
92% |
7% |
45% |
30% |
30% |
40% |
15 |
50% |
93% |
7% |
50% |
30% |
20% |
50% |
16 |
45% |
94% |
6% |
55% |
20% |
20% |
60% |
17 |
38% |
95% |
5% |
62% |
25% |
15% |
60% |
18 |
31% |
96% |
4% |
69% |
20% |
10% |
70% |
19 |
24% |
96% |
4% |
76% |
20% |
10% |
70% |
20 |
17% |
97% |
3% |
83% |
15% |
10% |
75% |
21 |
10% |
97% |
3% |
90% |
15% |
10% |
75% |
22 |
9% |
97% |
3% |
91% |
10% |
10% |
80% |
23 |
8% |
98% |
2% |
92% |
10% |
5% |
85% |
24 |
7.5% |
98% |
2% |
92.5% |
10% |
5% |
85% |
25 |
5% |
99% |
1% |
95% |
5% |
5% |
90% |
26 |
4% |
99% |
1% |
96% |
5% |
5% |
90% |
27 |
3% |
99% |
1% |
97% |
5% |
5% |
90% |
28 |
2% |
99% |
1% |
98% |
3% |
2% |
95% |
29 |
1% |
100% |
0% |
99% |
3% |
2% |
95% |
30 |
1% |
100% |
0% |
99% |
3% |
2% |
95% |
※ 에이징 스톤, (S)에이징 스톤의 효과는 해당 차수 성공률의 50% 상승 효과입니다. (ex : 15차 아이템에 에이징 스톤을 사용할 시 75%의 성공 확률을 갖습니다.)
-예전 에이징 스톤 효과(성공률 2배)로 인해 에이징 성공률을 크게 상승 시킬 수 없었으며, 에이징 성공률 상승 업데이트 이후 효과를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차후 해당 아이템은 업데이트, 이벤트, 캐시샵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입니다.
※ 슈페리어 코퍼 오어, 슈페리어 실버 오어 효과는 해당 차수 성공률의 30% 상승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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