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템 특화
아이템 <특화> 는 동일 아이템이라도 특정 클래스가 사용시 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동일한 이름의 아이템이라도 무특화 또는 특화 클래스에 따라 요구 능력치가 달라진다.
1. 특화 성능 차트
각 장비별로 고유의 특화 성능이 부여되어 있으며, 특화 옵션은 아이템마다 랜덤하게 추가된다.
특화성능 |
내용 |
---|---|
공격력 + (Lv/x) | (자신의 레벨/x) 만큼 최대 공격력에 가중 |
명중력 + (Lv/x) | (자신의 레벨/x) 만큼 명중력에 가중 |
공격속도 + x | 무기 공격속도를 x 만큼 가중 |
크리티컬 + x% | 크리티컬 능력을 x% 가중 |
사정거리 + x | 원거리 무기 사정거리를 x 만큼 가중 |
방어력 + x | 방어력을 x 만큼 가중 |
흡수력 + x.x | 흡수력을 x.x 만큼 가중 |
블럭율 + x% | 방패 등의 블럭율을 x% 가중 |
이동속도 + x.x | 이동속도를 x.x 만큼 가중 |
생명력 재생 + x.x | 생명력 재생능력을 x.x 만큼 가중 |
기력 재생 + x.x | 기력 재생능력을 x.x 만큼 가중 |
생명력 추가 + x | 생명력을 x 만큼 가중 |
기력 추가 + x | 기력을 x 만큼 가중 |
근력 추가 + x |
근력을 x 만큼 가중 |
마법숙련도 + x | x 만큼 모든 숙련도 상승 |
2. 랜덤 특화에 따른 요구치 자동 조정
아이템에 특화 옵션이 추가되면, 해당 옵션에 따라 요구치가 달라질 수 있다.
이는 각 클래스마다 필요한 능력치를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각 요구치는 최소 ~ 최대폭 내에서 요구치의 증가 또는 감소가 결정된다.
직업 |
Level |
힘 |
정신 |
재능 |
민첩 |
건강 |
---|---|---|---|---|---|---|
메카니션 |
고정 |
+(5%~10%) |
-(10%~20%) |
고정 |
-(15%~25%) |
고정 |
파이터 |
고정 |
+(10%~15%) |
-(15%~20%) |
고정 |
-(15%~20%) |
고정 |
파이크맨 |
고정 |
+(10%~15%) |
-(15%~20%) |
고정 |
-(15%~25%) |
고정 |
아처 |
고정 |
-(15%~25%) |
-(10%~20%) |
고정 |
+(15%~25%) |
고정 |
나이트 |
고정 |
+(5%~15%) |
-(10%~15%) |
+(5%~10%) |
-(15%~25%) |
고정 |
아탈란타 |
고정 |
-(15%~20%) |
-(10%~20%) |
고정 |
+(15%~25%) |
고정 |
어쌔신 |
고정 |
+(5%~15%) |
-(10%~20%) |
고정 |
-(15%~20%) |
고정 |
프리스티스 |
고정 |
-(20%~25%) |
+(15%~20%) |
-(10%~15%) |
-(15%~20%) |
고정 |
메지션 |
고정 |
-(20%~25%) |
+(15%~25%) |
-(10%~15%) |
-(15%~20%) |
고정 |
샤먼 |
고정 |
-(20%~25%) |
+(15%~25%) |
-(10%~15%) |
-(15%~20%) |
고정 |
격투가 |
고정 |
+(5%~15%) |
-(10%~20%) |
고정 |
-(15%~20%) |
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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