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있어 질문 몇 가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작한지 몇 일 안된 나이트 유저입니다.
게임 진행 중에 몇 가지 궁금한게 생겼는데
인게임이나 게시판 글로는 해소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1. 유령의 성이 필드보다 4배 많은 경험치를 준다고 적혀있는데
프리아의 축복과 경험치 포션 사용 시 경험치 획득이 중첩 적용되나요?
2. 상점 구경 중 80제 무기로 타이탄 소드와 다크소드를 봤는데요
홈페이지로 봐도 그렇고 두 아이템의 스펙 차이가 거의 없는 것 같거든요?
그런데 타이탄 소드는 보통 천만원 아래로 수백만원에 올라와있고
다크소드는 1억 이상(소드 외 다크 이름 붙은 80제 무기들 포함)이던데
뭐 어떤 것 때문에 가격이 이렇게 크게 나는건가요?
그리고 성능은 보여지는 수치대로 동급으로 봐도 되나요?
3. 현재 스킬 및 스텟은 게시판 글을 참고하여 분배하고 있는데요
스킬은 전업 때마다 초기화가 되서 부담없이 올리고 있으나 스텟은 그렇지 않아서
어떻게 맞춰나가면 좋을지 조언 좀 얻고싶어요
현재는 올힘, 정신68(머키), 재능94(와갑, 타소), 민첩68(로부), 건강노터치
이렇게 보고 분배해 나가고 있는데요
상점을 둘러보다 보면 나특 와갑이나 타소 재능 요구치가 많게는 98까지도 있더라구요
최소최대 공격력이 낮은만큼 재능 요구치가 94인 무기가 있고
재능94 무기 대비 최소최대 공격력이 약 3정도 높은대신 재능 요구치가 98인 무기가 있으면
공격력은 무시하고 재능 94인 무기를 사야하는건가요?
아니면 요구치를 무시하고 더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사야하는건가요?
그리고 이후로도 재능은 올릴 일이 없나요? 아니면 102, 105, 108 등.. 재능 요구치가 점점 올라가나요?
4. 나특 머키 능력치에 관한 궁금증인데요
생명과 기력 기본 값에 특화 추가 값이 있잖아요
특화 수치를 합쳤을 때 생명 1.1, 기력 1.4 머키와 생명 1.2, 기력 1.3 머키 두 개가 있다면
어떤게 더 효율적인 수치인건가요?
그리고 수치가 소수점으로 떨어지는데 이게 회복에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내나요?
질문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즐프하세요^^
-
-
1. 초보자버프,경험치포션 중첩 됩니다.
2.일반 80템과 다크 80템 차이는 외형도 있지만 무기 에이징 (강화)할 때 다크무기가 비용이 엄청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때만 다크무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성능은 동급이라고 보면 됩니다.
3. 스탯은 잘 올리셨내요 나이트가 다른캐릭에 비해 재능이 템에 많이 필요합니다. 아이템 수치가 높다면 재능 좀 더 찍고 아이템에 맞추는거 추천드립니다. 아이템은 랩제가 높은 템일수록 재능 수치가 점점 올라갑니다.
4. 솔직히 머키의 재생력은 미미합니다. 다른사람들이 왜 머키에 맞추라고 하는 이유는 유니크템 켈쌍발, 혹은 툴쌍데빌 (유니크 아뮬렛 및 유니크 링을 뜻합니다.) 보통 이런 템들이 정신 60몇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유니크템에 맞출때 머키도 정신력이 비슷해서 머키를 착용하는것이지 솔직히 머키값만 보면 너무 미미합니다.
제가 아는 지식은 이정도내요 혹 궁금하시면 더 댓글 남겨주세요. -
1.경험치 포션,초보자 축복버프,프리미엄 서비스 전부 적용이 되요.
2.다크장비들은 동일한 레벨대 장비와 스펙은 같지만 다크장비는 에이징 시도비용/룬장착비용/각성시도 비용 등 모든게 그 레벨대 장비들이 요구하는 비용의 10분의1 수준이기도 하고 80장비의 경우 다크무기들 외형이 같은 80-4일반 장비들보다는 멋져서 좀 더 우대해주는 것도 있고요.
3.나이트 특화 특징이 장비에서 기본요구하는 재능수치에서 최소5% 최대10%까지 증가하기때문에 다른 전사들 특화나 무특 장비보다 재능 요구치가 높은편이에요. 80-4템 타소/닼소 무기기준으로 재능 최소요구치는 94 최대요구치는 99까지 뜨고 이후 레벨이 높아진뒤에 착용하려는 장비의 요구 재능수치의 기본치가 높을수록 나이트 특에 요구되는 재능수치도 높아지는거고요.
일단 105렙까지는 장비 기본재능 요구치가 90이고 108렙부터 장비의 기본 재능 요구치가 높아지기 시작하기때문에 105 무기 장비까지는 재능스텟 99이내로 착용 못할 나특 무기는 없으실거라고 보네요.
4.머키를 착용하는 이유는 위에분이 설명하신대로 보통 켈쌍발링을 무난하게 착용가능한 범위를 기준으로 맞춰서 사람들이 껴오던거라서 머키 자체만의 회복력을 보자면 미미한게 맞아요. 데비네까지도 착용하시려면 정신력 수치를 올리셔서 착용하셔도 되지만 솔직히 제입장에서는 데비네도 기력약을 머키보다 유의미하게 적게 먹게 해줄만큼 영향이 크지는 않다고 생각해서 정신력에 좀더 투자하기보다 힘스텟을 더 올리는게 좋지 않나 싶은게 개인적인 의견이네요. -
위에 분이 써논것에 몆가지 보충으로 써본다면 타이탄소드는 일반 필드에서 드랍이 되는 아이템인 반면
타크장비는 필드에서는 없고 오로지 이벤트인 당시에 제작을 해야만 가질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벤트 아이템으로 산타복이나 빨간 체육복 같은 경우인데 그것들은 계절성(특수성)아이템이고
다크템은 매년 한번씩 다크템 제작을 할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요 그때 나오는 재료 아이템으로 다크무기를
제작을 해서 희소 가치도 같이 보는듯합니다... 물론 다크템 자체가 에징이나 기타 여러가지 부수적인 작업을
할때 드는 비용이 10분지1수준 입니다.. 80-4템 부터는 에징비 만만치가 않거든요 ...1차에서 10차 정도는 체감적으로 잘 못 느낄수도 있겠지만 10차부터~~~쭉 현제 23차24차 정도 간다고 보시면 10차에서 11차 한번 가는데
에징비용이 1천만 이상인데 그 10분지 1이 든다고 보시면 엄청난 비용이 되겠지요 ~~
아 그리고 전사 계열의 정신 수치 머키는 최하가 64이지만 나이트는 68입니다...
재능은 위에 분이 써 놓으신대로 99는 아마도 찍으셔야 할겁니다.. 나이트는 타 케릭들 보다 장비에 재능이
많이 붙어서 99를 찍어야 높은 수치의 공격과 방어구에 부담없이 구하실듯하네요~~
H4
1. 예
2. 에징비의 차이. 다크템이 비싸보인다고요?
결과적으로 장기적으로 볼때 다크템이 더 싸게 먹혀요.
3.나이트 장비는 언제 날라갈지 모르기때문에
우선적으로 재능 98에 맞춰놓으라고 조언해드리고 싶어요
나중에 100렙 넘어가면 재능 120도 찍어야할 판인데요
4. 헛스윙의 대명사인 나이트에게서 머키의 영향력이 그다지 높지 않아요.
회복력요? ㅋㅋㅋ 헛스윙하다가 피 깍일건 생각 안 드시죠?
바다에서 놀다가 불심가잖아요
한국 KBO급 MVP 강타자에서 메이저리그 물주전자로 변신
빵범이 아들이 메이저가서 3할은 커녕 2할 8푼도 못 치고 버벅대는거 보면 잘 알잖아요
돈벌러간게지. 갸가 무슨 스텟이 좋다고 미국가서 거품샤워는 실컷 하겠네.
머키가 아니라 데비까지 차셔도 되십니다.
아탈, 아처가 아니시잖아요
나중에 2000원짜리 스텟재분(스톤)을 사서 부분 스텟조절하시면 되거든요.
ㄲ ㅑ 굴개굴개